2023년 카타르 아시안컵에서 독보적인 활약을 보여주는 대한민국 4강전이 이제 2월 7일 00:00에 개막합니다. 과연 이번 경기에서 주의할 점과 중계하는 곳, 선발선수를 알아보겠다.
대한민국과 요르단은 E조 예선전부터 치열한 공방전으로 시작해 결국 4강에서 다시 한번 다투게 되었는데요. 지금까지 전해진 소식은 대한민국과 요르단 주요 선수들의 결장 위기에 직면해 있습니다.
요르단의 에이스라 불리는 '무사 알 타마리'의 부상 여부와 여러 선수의 경고 누적으로 결장이 예상되지만, 대한민국의 수문장 '김민재' 선수도 경고 누적으로 결장의 소식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또한 요르단은 2023년 카라트 아시안컵 8강전에서 타지키스탄을 상대로 1-0의 준수한 성적을 보여줬으며 지금까지 네 번째 본선 진출에 성공하여 요르단 역사 최고 성적으로 준결승에 오른 만큼 지금 팀 사기는 최고가 아닐까 예상됩니다.
요르단의 국가대표를 이끄는 모로코 출신의 '아무타' 감독은 지난해 6월 부임해 에이스 '알 타마리'를 중심으로 공격과 수비의 밸런스를 높이며 지금의 전력을 완성했지만, 좋은 성적을 보여주지 못해 계속해서 아쉬움을 나타냈던 감독입니다.
이번 대한민국 준결승을 상대로 요르단은 최고의 전력 '알 타마리'의 부상과 경고누적으로 주요 선수 2명이 빠질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번 경기가 요르단에겐 이번 아시안컵에서 큰 도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렇듯 요르단 국가대표는 상당히 어렵고 까다로운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현재 2023 카타르 아시안컵 대한민국 국가대표의 전력은 역대급 라인업이라 볼 수 있는데요.
힘겹긴 하지만 사실상 우승 후보인 호주를 상대로 승리를 거둔 대한민국 국가대표는 이번 아시안컵 우승 가능성이 매우 높아졌습니다. 스포츠 통계 전문 업체에 따르면 이번 국가대표의 확률은 33%로 추정되며 현재 전체 팀 중에 1위에 해당하는 예상을 보여줬습니다.
또한 한국은 이번 준결승에서 요르단을 이긴다면, 2015년 호주와의 결승 이후 9년 만에 아시안컵 결승에 도전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현재 대한민국 요르단 4강전의 선발선수는 누구로 나올지 예상해 보겠습니다.
아직 공식적인 선발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아무래도 손흥민과 이강인 그리고 황희찬은 선발로 나와 풀스쿼드를 뛰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제가 생각해도 이번 대한민국 국가대표는 손흥민과 이강인이 모두 다 했다고 과언이 아니라 생각 들기 때문입니다.
그 밖에도 조규성은 선발에서 제외된다는 소식이 살짝 들려오는 데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그나저나 개인적으로 걱정이 있는데요. 지금까지 대한민국을 굳건하게 수비했던 '김민재' 선수가 선발에서 확실히 제외될 것 같아 아쉽게 다가옵니다.
그렇지만 골대 앞을 지키는 조현우 골키퍼는 계속해서 좋은 선방하는 모습을 보여줬기에 이번 대한민국과 요르단전의 관건은 '조현우'의 선방과 손흥민의 날카로운 패스 그리고 이강인의 파워풀한 슈팅이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 듭니다.
마지막으로 대한민국 요르단 4강전 준결승은 2월 7일 00:00시 방영하니 대한민국을 응원해 주면 좋겠습니다. 또한 중계는 티빙과 쿠팡플레이 그리고 TvN과 TvN 스포츠를 통해 관람할 수 있으니 참고 바라겠습니다.
대한민국 요르단 4강전 승리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