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오늘 21일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태국과 대한민국 아시아 2차 예선전이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선 태국과의 2연전에 임할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명단과 일정을 소개드릴까 합니다.
- 피파 월드컵 대한민국 조별리그 C조 일정
2024년 3월 21일 오후 8시 대한민국vs태국
2024년 3월 26일 오후 9시 30분 태국 vs 대한민국 - 대한민국 국가대표 소집명단 23명
GK : 울산 HD 조현우, 쇼난벨마레 송범근, 대전하나시티즌 이창근
DF : 바이에른뮌헨 김민재, 울산 김영권, 이명재, 설영우, 수원 FC 권경원, 샤르자 조유민, 전북현대 김진수, 알두하일 김문환
MF : 버밍업 백승호, 전북현대 박진섭, 즈베즈다 황인범, 헨트 홍현석, 마인츠 이재성, 슈투트가르트 정우영, 광주 FC 정호연, 울산 엄원상, 파르생제르맹 이강인, 토트넘 손흥민 (주장)
FW : 미트윌란 조규성, 울산 주민규
이렇게 총 23명이 K리그 11명, 중동 2명, J리그 1명, 유럽파 9명으로 총 23명이 선발되었습니다. 황선홍 감독과 수석코치김영민이 맡아 태국과 서울월드컵 경기장에서 첫 경기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아마도 김민재, 이강인, 손흥민, 조규성, 정우영, 황인범은 선발로 출전하지 않을까 생각 드네요.
2026년 북중미 아시아 예선전 2차전은 현재까지 한국 태국 축구 전력 중에 대한민국은 C조 1위, 승점 6, 2승 0명 0패, 평균득점 4점을 기록하고 있고, 태국은 C조 2위, 승점 3, 승률 1승 0무 1패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계속해서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는 태국을 상대로 얼마나 선방하기 될지 기대됩니다.
두 나라의 역대 전적은 46전 30승 7무 9패로 대한민국이 우세하고, 최근 2016년 3월 친선 경기에서는 1:0으로 대한민국이 승리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하나의 변수가 있었죠. 모든 국민이 아시겠지만 카타르 아시안 준경승 전날 탁구 사건으로 논란의 중심에 있던 손흥민과 이강인이 한국으로 돌아왔습니다.
논란 이후 상대적으로 많은 집중을 받은 이강인은 밝은 표정으로 19일 입국했고, 손흥민은 굳은 표정으로 둘의 온도차가 극심하게 느껴졌고, 논란 이후 이강인은 손흥민에게 직접 찾아가서 사과를 했다고 했습니다. 이번에 공식 사과를 한다고 발표했던 이강인의 모습과 두 선수는 대한민국 축구의 중심이 되는 인물이기에 경기력까지 좌지우지될지 걱정됩니다.
물론, 이강인이 출전하면 안 본다는 국민들도 많았지만 실제로 티켓은 빠르게 매진되었다는 여담이 있습니다. 뭐가 됐든 공식 사과를 한 후에 다시 한번 대한민국 축구의 위상을 떨치며 예선전 경기를 변수 없이 잘 치러서 승리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네요.
마지막으로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예선전 한국 태국 축구 중계는 TV 조선과 OTT 쿠팡플레이에서 시청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