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차/현대-기아

현대 제네시스 "GV60" 국내산 순수 전기차 새로운 라인업? 스펙살펴보기.

로시 꿈과 희망 2021. 9. 20. 17:37
반응형

현대 제네시스 

" GV60 "

전기차 새로운시대?

스펙 살펴보기


  • GV60 ? 프리미엄 전기차 ?

    제네시스 브랜드의 순수전기차 "GV60" 순수 전기차로 개발이되어 판매가진행된다. "eG80"존재하긴하지만 기존플랫폼에 배터리만 얹은거다. 순수전기차 "GV60"은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기반으로 제작되어 나온 모델이다. 형제 차종 오이오닉5,EV6의 프리미엄 버젼 이라 생각하면되고 차량은 크로스오버 형 전기차이다. 크로스 오버란 승용차의장점과 SUV의 장점을 한곳으로 집합시켜 편리성을 극대화 한 차량이다. 그리고 또 E-GMP 특징 플랫폼은 전기차 전용으로 승객들에게 편리한 승차,공간을 제공한다. 
  • 외부 디자인

    외부적으로 볼때 전면부는 제네시스의 아이덴티티 쿼터램프 로 제네시스 패밀리 룩을 선보였다. 풀LED로 구현해 다이나믹,소포티한 느낌을 주려 노력했다. 측면디자인은 군더더기없는 깔끔하게 표현하였고 손잡이 또한 매립식을 채택하여 더욱더 심플한느낌을 살려주었다. 조용하지만 강력한 GV60 의 이미지를 잘표현해냈다.짧은 오버행으로 자칫하면 고성능이미지를 누락시킬수있었지만, 디자인적요소 로 이를 극복했다.크롬으로이어진 윈도우 라인은 전기차특유 의 표현이 잘 녹여있다. 긴휠베이스 와 짧은 오버행은 조용하면서 제네시스 GV60 만의 전기차 디자인 을 완성했다, 후미또한 제네시스의 아이덴티티 쿼터램프를 채택하여 패밀리룩의 완성 했다. 후미의 브레이크라인 또한 정가운데 위치하여 뒷차의 안전거리확보 와 안전에 노력했다.고성능 쿠페 모델 디자인을 잘구현 하면서 육중한 하체를 디자인으로 잘 표핸해 냈다. 엠블럼 또한 더욱더 세련되게 바뀌었다.

  • 내부 디자인
    실내디자인 역시 제네시스의 고유 디자인을 전기차로 녹였습니다. 기존의 모든 자동차 브랜드는 기존의 디자인을 전기차로 녹이는 모습을 볼수가있다. 이로써 제네시스 의 내부도 고유디자인 이 장착되어있다. 가로로 길게뻗은 파노라믹 디스플레이 역시 형제브랜드 "기아"에서 많이 사용하는 추세이고 사이드미러 가없어지고 디지털사이드미러 형식으로 바뀌었다. 모든사람들이 사이드미러에 익숙해있으니 적응이조금필요할거같다. 가장 많이 바뀌었다고 하는 것은 기존 의 모습을 가져가는 "전자 변속기 크리스탈 " 이다 시동이 꺼져있을때는 무드등 이들어와 실내의 분위기를 한층 살려주고 구동중에는 변속 조작계가 나타나 미래적인 분위기를 연출해 냈다 가장궁금하다. 센터페시아 역시 공조장치는 자주쓰는것은 물리적버튼으로 해주어 편의성을 더욱높였고, 가운데 플로팅 콘솔은 공중에 떠있는 컨셉으로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이와같이 공중에떠있는 플로팅 콘솔,전자변속기크리스탈 등으로 제네시스의 내부 디지인을 기존에 방식으로 수용하면서 약간의 변화를 주어 모든 제네시스 차량과 통일성 을 완성시켰다. 77.4 kWh 배터리롤 장착하는 고성능 모델이다. 가격대는5999만원~ 시작할것이라 예상이된다.


  • 현대 자동차 의 목표

    현대자동차 그룹 정의선 회장은 2025년부터 출시되는 차량은 수소전기차,전기차로 출시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2030년 까지 라인업을 완성시킬 계획이며 올해출시된 제네시스 GV60 은 스타트자동차이기도하다. GV60은 준준형 모델이고, 추후에 추가되는 라인업을 기대해볼수있다. GV60 에 들어가는 제네시스 신기술 "전자 변속기 크리스탈" 을 필두로 점점 라인업에는 많은 기술들이 집약이될텐데 순수 전기차 가장 막내인 GV60 을 기반으로 어떠한 기술이 더욱 개발되어 출시될지 기대가된다. 이로써 제네시스 는 세단라인 G70/G80/G90 SUV라인 GV70/GV80 순수전기차 " GV60" 으로 모든라인업이 완성이되었다. 정의선 회장의 계획대로 모든 신차라인업 이 어떻게나올까 기대해볼필요가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