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포스팅인 쉐보레 트래버스는 호불호 갈리지 않는 준수한 디자인과 높은 성능으로 국내 반응이 뜨겁습니다.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들도 자주 보이고, 큰 기대를 받은 트래버스의 현지 가격이 드디어 공개되고 하이브리드 트림의 추가까지 예고해 더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1. 디자인
쉐보레의 회사인 GM의 C1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된 준대형 SUV이지만 5,235mm의 전장과 2m의 전폭을 보여주는 육중한 덩치는 대형 USV에 가까워 보이죠. 같은 준대형 급의 현대차 GV80과 비교했을 때에도 30cm 가까이 더 긴 정통 SUV의 차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가장 먼저 보이는 전면부에선 패턴으로 가득 찬 거대한 사각그릴이 존재감을 압도하며 쉐보레가 추구하던 아이덴티티 '듀얼 포트' 형상을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범퍼 상단부엔 큼지막한 DRL을, 하단엔 작은 헤드램프를 배치해 요즘 자동차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얼굴을 완성했죠. 또한 오프로드 특화형인 Z71 모델에선 범퍼에 붉은 견인고리와 스키드 플레이트가 달려 자체 하단을 보호해주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인공인 트래버스 하이브리드 트림에선 크롬장식이 달린 새로운 범퍼 디자인으로 트림 별 차별화 전략을 선보였고, 측면에선 5.2m가 넘는 긴 정장도 눈에 띄고 있지만 3,070mm의 넓은 휠베이스 그리고 오버행이 보여주는 비례감이 완성도 높은 디자인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후면부는 강렬한 Y자 테일램프가 존재감을 빛내고 있으며, 특히 테일램프 사이를 잇는 검은 가니쉬가 깔끔한 맛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트림에선 HEV라는 레터링이 선명하게 적힌 것을 볼 수 있네요.
2. 실내
쉐보레는 항상 실내 디자인이 다소 올드하다는 평이 많았지만, 가로줄을 강조한 가니쉬들과 더욱 새로워진 실내 구성은 전작대비 환골탈태 수준으로 변화되었습니다. 11인치 클러스터와 17.7인치 터치 디스플레이가 화려한 UI를 선보이며 첨단의 맛을 내주는 모습입니다.
공조기 관련 컨트롤 등 일부 요소는 물리 버튼으로 마련해 조작 편의성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스티어링 휠 뒤로 칼럼식 기어변속기를 배치해 센터 콘솔의 수납공간도 크게 늘린 모습이죠. 7인승과 8인승 중에 선택할 수 있고 실내공간은 3M가 넘는 휠베이스 덕에 매우 여유롭습니다.
3. 제원
트래버스 하이브리드를 제외한 모든 트림은 2.5L 4 기통 터보 엔진, 8단 자동 변속기로 출력 328마력, 토크 45.1 kgm의 힘을 발휘합니다. 전륜과 사륜을 제공하며 사륜의 견인력은 2.268kg의 높은 힘을 자랑하고 있네요.
하이브리드의 경우 지금까지 알려진 바에 의하면 2.0L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전기 모터 그리고 삼원계 리튬이온 배터리가 탑재됩니다. 엔진 최고 출력은 204마력이지만 이쿼녹스 하이브리드에 최대 190마력의 전기모터가 탑재되었으니 트래버스에도 비슷한 수준의 모터가 탑재될 것을 예상합니다.
이렇게 적용이 된다면 합산 300마력 이상은 거뜬히 뽑아낼 것으로 보이며 4륜으로 제공한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4. 출시일 및 가격
2024년 하반기 국내출시를 예상하는 트래버스는 얼마 전 현지 가격이 공개되었습니다. 확실히 높은 인상폭을 볼 수 있었습니다. 기본형인 LS트림은 한화 5,070만 원부터 시작하고 국내에 들어올 확률이 높은 LT와 RS는 각각 5,380만 원, 7,230만 원으로 측정되었죠. 오프로드 특화형 Z71의 가격은 약 6,200만 원대로 발표했습니다.
LT가 그대로 국내로 들어온다면 기존의 예상대로 5천만 원 중후반에서 구매가 가능하겠지만, 많은 분들이 만족해하고 기다린 RS의 가격이 약 1,200만 원가량 인상된 모습입니다.
하이브리드의 경우 중국에서 우선적으로 공개한 후 글로벌시장에 공개한다고 전해지는데 하이브리드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오르는 지금 합리적인 가격과 성능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선택지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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