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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E-5008 풀 체인지 가격 디지인 제원 포토 정보 출시일

로시 꿈과 희망 2024. 4. 9. 1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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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출시가 확정된 신형 SUV가 자태를 공개했습니다. 정교한 디자인과 SF 영화를 보는 것 같은 인테리어 그리고 넓은 공간과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까지 꽤나 만족할 것 같은데요. 내연기관부터 진기차까지 나오는 차량의 출시일과 가격까지 알아보겠습니다.

푸조 E-5008

오늘의 포스팅의 주인공은 푸조 브랜드의 5008 풀체인지입니다. 최근 308과 408등 차세대 모델과 앞으로의 디자인으로 국내시장을 공략했지만 두 차량 모두 한국에서 관심을 받는 세그먼트는 아니었는데요. 하지만 최근 공개된 5008은 다릅니다. 한국인의 정서에 맞는 실내 공간과 가격까지 상당히 매력적으로 다가와서 그런지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신형 E-5008은 7인승 중형 SUV로 스텔란티스의 STLA 미디엄 플랫폼을 기반으로 4,790mm의 전장, 2,900mm의 휠베이스를 자랑합니다. 국내 브랜드 기아 쏘렌토와 비슷한 덩치를 가졌지만 휠베이스는 무려 9cm 가까이 긴 좋은 비율을 보여주고 각진 실루엣이 정통적인 SUV의 디자인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푸조 E-5008 전체적인 모습

전면부에선 푸조 SUV의 패밀리 룩이 화려한데요. 또한 5008 레터링 하단엔 60년대 로고를 재해석한 신형 푸조 로고가 중앙에 자리잡았고, 그 주위엔 바디 컬러로 화려하게 칠해진 패턴이 그릴부를 장식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내연기관과 전기차가 디자인적으로 크게 차이 나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날렵하고 세로로 길게 자리잡은 LED 헤드램프는 푸조의 아이덴티티 사자의 발톱이 그어져 있고, 그릴부까지 쭉 내려와 푸조의 디자인 철학이 존재감을 발휘합니다. 범퍼부 하단엔 에어덕트가 큼지막하고 주위가 검게 칠해져 큰 차체를 자랑하고, 양 끝에는 에어 커튼이 뚫려있습니다.

푸조 E-5008 측면/전면부

측면부는 비율이 딱 맞게 깔끔하고 짜잘한 캐릭터 라인이 도어 하단에 살짝 찝혀 있으며 검게 칠해진 루프라인은 차체는 더 낮게 하는 효과까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현행 5008에서 이어받은 크롬 루프 라인이 적용됐네요. 신기하게도 푸조에 이어 최근 르노까지 비슷한 디자인을 쓰고 있는데 아마도 푸조 디자이너가 르노로 옮겨가서 그런 것 같습니다.

후면부에선 푸조 레터링 좌우로 아이덴티티 세 줄의 그래픽이 그어진 테일램프가 보이며 마치 3D를 보고 있는 듯한 입체감을 뽐내고 있습니다. 범퍼 하단은 검게 칠해지고 크롬 라인 하나가 무게감을 잘 잡아주고 있네요.

푸조 E-5008 후면부

한국 소비자들에게 중요한 실내를 알아보겠습니다. 패브릭 재질을 상당히 사용했으며 파노라믹 아이-콕핏이라 칭해지는 구성을 가졌는데요. SF영화 속 조종석을 보는 듯한 입체감으로 미래적인 디자인을 가졌습니다. 또 스티어링 휠은 면적이 상대적으로 작아 운전자의 시야를 확보했습니다.

21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심플하고 사이버틱한 UI를 뽐내고 있고 특이하게도 대시보드에 매달려있는데 그 밑으로 엠비언트 조명이 은은하게 비추고 있어 마치 하늘에 떠있는 듯 보입니다. 센터 패시아에는 메뉴가 나오는 보조 디스플레이를 장착했으며 그 좌측은 작게 기어노브와 시동버튼이 보입니다.

푸조 E-5008 전체적인 실내 디자인

센터 콘솔 역시 입체적으로 튀어나와있는데 드라이브 모드 버튼이나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버튼 그리고 비상등 버튼도 붙어있습니다. 꽤나 여유로운 2열 공간과 대형 파노마릭 글라스루프가 흥미롭게 다가오는데, 3열까지 제공하는 7인승이며 시트가 풀 플랫 돼 차박도 가능합니다.

마지막 제원과 출시일 그리고 가격을 알아보겠습니다. EV 모델은 210마력, 230마력, 320마력으로 총 세가지 트림을 제공합니다. 210마력과 230마력 모델은 전륜 싱글모터, 320마력은 사륜구동방식을 채택했으며 효율을 위해 후륜 모터의 동력을 차단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푸조 E-5008 독특한 센터콘솔 디자인

주행거리는 최대 462km 수준으로 10분 급속 충전하면 100km를 달리고 30분만에 20%에서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고 발표했습니다. 조금 늦게 출시되는 내연기관에선 48V 마일드하이브리드와 6단 DCT로 무장한 1.2리터 3 기통 터보 136마력 모델과 275마력의 플러그인하이브리드까지 추가됩니다.

다가오는 가을에 출시하며 국내도입은 내년 중으로 예상되는데요. 내연기관은 5천만 원 중반의 시작가를 대부분 예상하고 있는데 푸조 5008 풀체인지 이 정도의 성능과 가격이라면 합리적인 소비로 이뤄질 수 있을지 지켜봐도 좋겠습니다.

푸조 E-5008 트렁크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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