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가족의 가장이자 아빠들이라면 끌릴 수밖에 없는 신형 SUV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완전히 새로운 유려한 디자인과 압도적인 실내공간, 차세대 신 기술까지 화려한데요. 제네시스 등 국산차와 경쟁이 될지 또 국내에는 언제 출시되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의 주제는 인피니티 최신형 QX80입니다. 브랜드 이름이 조금 생소하실 텐데요. 닛산의 고급 브랜드이며 2020년 국내에서 최종적으로 철수한 브랜드로 알고들 계시지만 요즘 움직임이 심상치 않습니다.
국내에서 철수됐던 큰 이유가 닛산의 구조조정이였는데 이제 재정상황이 안정화됐고 인피니티 전체 라인업의 모델체인지가 이뤄지고 있으며 같은 포지션인 렉서스 브랜드가 한국에서 높은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기에 한국 재진출에 대한 논의가 반드시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의 주인공 QX80은 인피니티의 새로운 얼굴이자 대표 SUV로 출발하는데 디자인부터 알아보겠습니다. 3세대 QX80은 무려 14년 만에 풀체인지 되는 신형으로 전장 5,364mm 휠베이스 3,073mm의 대형급 덩치를 가졌습니다. 경쟁차종으로 보이는 GV80보다 42cm 길고 전폭이 2.1m에 달합니다.
현재 공도에서 높은 존재감을 보여주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와 동급 수준인데요. 오프로드 또한 가능하다 합니다. 여기에 인피니티가 새롭게 선보인 디자인 철학 '움직이는 예술성'을 기반으로 제작된 만큼 새로운 전면부가 꽤나 인상 깊게 다가옵니다.
더블 아치 그릴이 큰 덩치를 자랑하며 검은색 사선 그래픽이 촘촘하게 매립되어 있습니다. 이제 엠블럼에 빛이 들어와 존재감이 굉장한데 최근 디자인이 리뉴얼돼 조금 바뀌었습니다. 헤드램프의 경우 분리형 램프가 채택돼 심플하면서 강렬한 인상을 가졌습니다.
하단의 진짜 헤드램프는 수직으로 배치되어 도로를 크게 밝키고 바로 아래엔 에어 커튼이 뚫려있죠. 측면부도 특별한 존재감을 가졌습니다. 길게 뻗은 후드는 후륜구동의 느낌을 주고 검게 칠해진 루프와 필러들은 차체가 낮아 보이게 해주는 느낌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또한 얇게 꼬집힌 캐릭터 라인을 제외하면 오토플러스 도어핸들과 함께 매끈한 표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후면부에선 와이퍼가 숨겨져 깔끔한 디자인을 가졌으며 300개 이상의 LED로 구성된 테일램프는 블록식 광원으로 꽤나 입체적인 느낌과 세련된 디자인을 강조하고 있으며 범퍼부에선 디퓨저와 비슷한 느낌의 형상이 보이고 다행히 가짜 머플러는 삭제됐습니다.
중요한 실내를 알아보겠습니다. 고급 소재가 아낌없이 사용 됐으며 7인 혹은 8인승을 제공하고 14.3인치 클러스터와 같은 크기의 터치 디스플레이가 눈에 띄며 두 스크린이 딱 붙어 중앙 베젤이 얇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여기에 구글 어시스턴트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사용할 수 있네요.
디스플레이 우측을 본다면 엠비언트 기능이 들어간 곡선 패널이 볼 수 있는데요. 국산차 그랜저에서 많이 봤던 패널이라 그런지 호불호는 갈리지 않을 듯 싶습니다. 9인치 보조 디스플레이는 드라이브 모드와 공조기 컨트롤 을 할 수 있으며 무려 64가지 색의 무드등 시스템과 버튼식 기어노브, 센터 콘솔 쿨 박스가 제공됩니다.
차량의 크기만큼 여유로운 2열과 3열공간, 커다란 선루프를 제공하며 개방감을 확보했고 특히 3열의 쿼터글라스는 거대해서 개방감이 동급 최고가 아닐까 생각 듭니다. 1열과 2열은 열선과 통풍 그리고 마사지 기능까지 제공되고 아쉽게도 3열은 열선까지만 적용됩니다.
여기서 QX80 처음 시도하는 옵션이 아닐까 생각드는데요. 2열 승객이 더위를 타고 있는지 감지하고 온도를 자동으로 조절해 주는 생체 인식 냉각 시스템까지 적용됐다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차량의 덩치가 크니까 안전도 중요하겠죠. 차량 주변을 170도 뷰로 비추는 '프론트 와이드 뷰 시스템'과 차량 바로 앞을 확인하는 '후드 뷰' 등 각종 안전장치와 편리한 주차를 도와주고 있습니다.
제원을 알아보겠습니다. 새로운 3.5리터 트윈 터보 V6엔진이 적용되며 9단 변속기와 함께 450마력, 71.3kgm의 토크를 발휘합니다. 4륜구동은 역시나 옵션으로 제공되며 에어 서스펜션을 통해 고속에선 차체를 7.1cm 낮추고 오프로드에선 최대 6cm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약 8~9km/L 수준의 연비와 3.8톤의 견인력을 갖췄는데 과연 대한민국에선 통할 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 출시일과 가격입니다. 올여름 북미시장에서 첫 판매가 시작되며 한화 약 1억 초반에서 시작될 예정입니다. 전 세대보다 많이 비싸졌지만 투입된 기술과 체급을 생각한다면 합리적인 가격이 아닐까 생각 듭니다.
1억을 넘나드는 요즘 국산차 그리고 1억 중반을 넘긴다고 알려진 제네시스 GV90을 생각해 보면 어느 정도 착한 가격으로 매력적이게 다가오는 인피니티 QX80을 시작으로 한국에서 다시 한번 위상을 펼치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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